한국 프로그램 복면가왕이 태국으로 판권 판매를 통한 태국판 복면가왕은 The Mask Singer 라는 이름으로 방영되고 있는데 아직까지 인기가 높은 편이고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은 태국에서 코스프레 라는 요소를 이용한 음악 프로그램은 선풍적인 인기의 요소가 된다. 중국은 한국 프로그램을 무단으로 그대로 카피 해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 태국은 정식 계약을 통한 제작을 하고 있고 workpoint 라는 방송국은 다양한 한국 프로그램을 수입하여 태국판으로 제작하여 히트를 이어가고 있다.
태국에서 한국 프로그램 포멧으로 인기가 있는 것으로 "렛미인", "복면가왕", "너의목소리가 들려" 등이 있고 "슈퍼맨이 돌아왔다" 는 아쉬운 인기를 얻고 있다. 태국판 복면가왕 이야기를 이어가자면 과일의 왕 "두리안"을 빼놓을 수가 없다. 태국에서 인기를 얻어 가고 있던 복면가왕이 두리안의 등장으로 기폭제가 되었던 것은 부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지금은 태국 정부에서 두리안 홍보대사로 임명 되기도 했는데 태국내에서 파급효과는 엄청 났다.
그럼 태국판 복면가왕 두리안의 노래 실력을 들어보도록 하자.
그는 혼성그룹 Room 39 의 맴버로 원래 태국에서 아주 유명한 가수다. 태국에서 놀라는 점은 인디 밴드가 아주 많다는 점인데 그들도 대형 기획사에서 만들어진 가수가 아닌 차근차근 올라가면서 싱어송 라이터로 자신만의 색깔로 승부하는 밴드이다. 간략한 프로필을 소개하자면 1980년생이고 이름은 Olran Chujai 이며 Tom이라는 별명이 있다.
태국 클럽은 힙합 혹은 EDM 이 신나게 흘러나오는 곳과 태국인들이 밴드의 음악에 따라 부르면서 놀 수 있는 라이브 바 형태의 클럽도 있는데 그런 곳에서 조금 놀았던 사람들이라면 Room 39의 노래를 한번씩은 모두 들어봤을 것이다. 히트곡도 많고 그만큼 목소리의 매력이 뿜뿜. 그들의 대표곡을 들어보자.
ความคิดเห็น
แสดงความคิดเห็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