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규어" 라는 브랜드만으로 설레임 가득한 기대를 갖게 만든다. 기존의 SUV 는 F페이스가 있었는데 이번에 E페이스는 소형으로 제작되어 출시 되었고 가격대도 4~5천만원대에 적당한 가격대로 포지셔닝 되면서 어느정도 기대를 갖게 만든다.
엔진 배기량 1,998 cc
최고 출력 249 마력
최대 토크 37.2 kg.m
제로백 7초
안전 최고 속도 230 km/h
유럽에서 세계 10대 엔진으로 평가받고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평점인 별 5개를 받으면서 기대치가 잔뜩 올라간 상황인데 몇달 전 열렸던 방콕 모터쇼에서 태국에 선 보이면서 본격적인 태국 시장 공략에 나섰는데 태국에서 판매가격은 3,600,000 바트 (현재 환율로 1억2천2백만원 정도) 로 판매하고 있다. 기존에 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BMW X1이나 벤츠의 GLA 보다 높은 가격이 측정되어 있지만 X3나 GLC 와 비슷한 가격대로 맞추면서 적당한 가격대를 형성한건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브랜드의 이미지를 반영한다면 꽤 괜찮다.
한국은 올해 2018년도 판매 시작했고 4천2백만원부터 6천만원대의 가격대를 측정 하였고 사전예약을 받아 판매한다고 한다. 기존의 제규어를 눈여겨 본 사람들은 다소 걱정하는 부분이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규어라는 점인데 E페이스는 중국, F페이스는 영국이라고 한다.
가족 중심의 SUV는 점점 소형화 하면서 시장의 경쟁은 점차 더 치열해 질것으로 보인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แสดงความคิดเห็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