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번 이야기 한 부분인데 태국은 픽업 트럭의 시장 점유율이 꽤 높은 편이다. 한국보다 1.5배에서 2배 가량 차량 가격이 비싼데 픽업 트럭은 생계형 차량으로 보아 세율이 낮아 다른 모델들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포드에서 레인저 픽업 트럭 랩터를 태국에 출시를 했는데 다른 나라에서도 관심이 많아서 포스팅을 해본다.
미국은 픽업 트럭 시장이 점유율이 높고 포드사의 F-150 랩터는 꿈의 모델처럼 불리기도 한다. 거대한 몸집에서 강력한 힘과 미국 차량 시장과 잘어울린다고 할까? 그 모델보다 작지만 고성능 디젤 픽업 트럭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진으로 우선 만나보자.
태국에서 출시가격은 1,699,000 바트로 현재 한화로 바꾸면 57,766,000 원이다. 태국에서 엄청난 점유율을 가진 도요타에서 판매하는 가장 고급모델인 캠리 가격과 비슷하다. 현재 태국에서 픽업 트럭의 가격은 옵션에 따라 상이하지만 약 500,000 바트에서 900,000 바트 정도에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거의 2배 이상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태국에서 픽업 트럭이 프리미엄 시장이 형성 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달린 중요한 모델이다. 앞 전 포스팅의 벤츠 X 픽업 트럭처럼 태국은 충분히 프리미엄 픽업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충분한 상황인데 포드와 벤츠의 브랜드 자체의 프리미엄은 조금 달라 포드 레인저 랩터가 판매량이 저조 하더라도 벤츠의 X 는 기대해봐도 되지 않을까 한다.
일단 디자인은 좋은 평가와 함께 Bi-Turbo 디젤 2.0 (1999cc) 과 10단 자동변속기 등 스펙상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모델임은 분명하다.
마지막으로 미국 픽업 트럭의 드림으로 불리우는 Ford F-150 Raptor 와 태국에서 출시된 Ford Ranger Raptor 의 사진을 보면서 이글을 마무리 한다.
미국은 픽업 트럭 시장이 점유율이 높고 포드사의 F-150 랩터는 꿈의 모델처럼 불리기도 한다. 거대한 몸집에서 강력한 힘과 미국 차량 시장과 잘어울린다고 할까? 그 모델보다 작지만 고성능 디젤 픽업 트럭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진으로 우선 만나보자.
태국에서 출시가격은 1,699,000 바트로 현재 한화로 바꾸면 57,766,000 원이다. 태국에서 엄청난 점유율을 가진 도요타에서 판매하는 가장 고급모델인 캠리 가격과 비슷하다. 현재 태국에서 픽업 트럭의 가격은 옵션에 따라 상이하지만 약 500,000 바트에서 900,000 바트 정도에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거의 2배 이상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태국에서 픽업 트럭이 프리미엄 시장이 형성 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달린 중요한 모델이다. 앞 전 포스팅의 벤츠 X 픽업 트럭처럼 태국은 충분히 프리미엄 픽업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충분한 상황인데 포드와 벤츠의 브랜드 자체의 프리미엄은 조금 달라 포드 레인저 랩터가 판매량이 저조 하더라도 벤츠의 X 는 기대해봐도 되지 않을까 한다.
일단 디자인은 좋은 평가와 함께 Bi-Turbo 디젤 2.0 (1999cc) 과 10단 자동변속기 등 스펙상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모델임은 분명하다.
마지막으로 미국 픽업 트럭의 드림으로 불리우는 Ford F-150 Raptor 와 태국에서 출시된 Ford Ranger Raptor 의 사진을 보면서 이글을 마무리 한다.
상단 흰색차량이 F-150 Raptor, 하단 파란색 차량이 Ranger Raptor
ความคิดเห็น
แสดงความคิดเห็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