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 : https://www.caravansa.co.za/product/sprite-swing-caravan/
캠핑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가족 중심의 문화가 캠핑시장에 영향을 주다.
한국에서는 캠핑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다양한 용품과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숙박을 위한 텐트는 태국에서 있기는 하지만 많이 활용되고 있지 못하다. 서양인들의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여행 중 텐트로 태국 여행에 대한 문의가 끊임없이 올라오지만 법적인 규제보다는 안전에 대한 부분과 더위, 벌레 등과 같이 다른 부분들로 인해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모기와 벌레는 당연하고 더위를 해결하지 못해 텐트에서 숙박을 하기 힘든경우도 많이 존재하고 국립공원에서 숙영을 하는데 지불해야 하는 가격에서 조금만 더 보태면 괜찮은 방갈로 형태의 숙박을 할 수 있으니 경쟁력이 많이 없는 것이다.
그런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것이 캠핑카와 카라반인데 대부분의 남성들은 가족들을 데리고 전국 여행을 다니는 꿈을 꾸곤 할것이다. 태국도 그런부분이 맞아 떨어졌는데 수많은 여행지가 있는 태국이라는 나라와 가족 중심의 문화와 픽업 트럭의 점유율이 높다는 점과 특별히 제재가 없는 법률을 들수 있다. 즉, 준비만 된다면 떠나기에는 충분히 좋은 곳이라는 것이다. 몇몇 캠핑을 즐기는 태국인들이 모여 사업을 시작하기 시작했는데 그것이 바로 '카라반 타일랜드' 이다.
카라반 타일랜드 : http://www.campervan-thailand.com
영국에서 중고 카라반을 들여와 태국에 맞도록 재정비를 하여 판매하는 것인데 시장의 타겟을 늘리기 위해 천만원 이하의 카라반을 내놓기 위해서 노력중이다. 작은 공간에도 침대, 화장실, 샤워, 쿠킹, 에어컨, 냉장고가 달려있어 어디든 시간만 있다면 떠날 수 있다. 텐트보다 안전도 괜찮은 편이고 그보다 시원한 냉장고와 에어컨이 있다면 어디든 지낼 수 있을것이다. 그런 시장의 요구와 맞아떨어져 거의 독점되다 시피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한국의 자동차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자라면 도전해볼만한 시장이 아닌가 한다. 이곳의 시장성은 무궁무진하다. 한국과 달리 국토도 넓고 시간의 여유는 한국보다 월등히 많고 우선 자동차는 세금이 부과되니 거의 한국의 2배정도 비싼 자동차 가격을 유지하고 있지만 캠핑시장에서 특히 카라반은 중고로 낮은 세율로 들여와 수리 및 튜닝만 특색있게 한다면 분명히 승산 있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แสดงความคิดเห็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