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 : https://sprudgelive.com/arnon-thitiprasert-ristr8o-wins-2017-world-latte-art-championship
커피다운 커피를 제공하는 RISTR8TO
태국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곳을 물어본다면 아마도 "RISTR8TO" 이다.
ARNON (이하 아논) 은 호주에서 4년 동안 커피 관련 일과 대회를 다니면서 경험을 축적하고 방콕이 아닌 치앙마이의 청담동으로 불리우는 님만혜민에 첫번째 지점을 오픈 한다. 태국 치앙마이는 북부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로 방콕과는 800km 이상 떨어져 있지만 그곳만의 문화로 살아가는 큰 도시로 치앙라이 등 태국 원두 생산지와 가깝다. 판매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방콕에 첫 지점과 본사 개념을 두지만 아논은 양질의 원두를 공급받을 수 있고 끊임없이 노력할 수 있는 치앙마이를 선정하면서 더욱 커피에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인다.
직접 로스팅 까지 한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로스팅 교육을 받고 돌아온 그는 Giesen coffee roaster 한대를 가지고 태국 원두를 가지고 수많은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님만혜민 큰 도로에 있는 리스트로에서 뒤로 조금만 더 걸어들어가면 RISTR8TO LAB 을 만날 수 있는데 그곳에서 바리스타 양성과 함께 커피 맛에 대한 끊임없이 연구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마련한다. 치앙마이는 히피처럼 자유롭고 노마드와 같이 자신에 삶에 대한 사랑방식이 확실한 분위기가 흐르는데 특히 님만혜민은 고급스러우면서 거추장스러운 모습보다는 자신에게 더 포커스가 맞춰진 삶을 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리스트로도 그런 분위기와 잘 매칭이 된다.
그곳에 일하는 바리스타들은 세계 대회 혹은 태국 내 바리스타 대회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아논 또한 끊임없이 도전하여 세계에서 개최되는 바리스타 대회에서 입상한다. 상과 상금이 중요하기 보다는 커피에 집중하고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모습이 멋지다. 특히 라떼 아트에 강세를 가지고 있는데 손재주가 좋은 태국인과 맞아 떨어지는 직업이 아닌가 한다.
치앙마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님만혜민에 위치한 RISTR8TO 를 방문해보자. 태국에서 가장 커피 다운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스타일이 존재하는데 일반적인 커피 전문점으로 RISTR8TO original 을 방문하면 된다.
홈페이지 : http://www.ristr8to.com
주소 : 15/3 Nimmanhemin Rd., Suthep, Muang, Chiang Mai 50200
오픈 시간 : 07:08 - 18:08 | Open Daily
사업으로 바라보면 참 매력적이다
이곳을 사업상 안목으로 바라 보았을때는 프렌차이즈가 지향해야 하는 동반성장 및 끊임없는 개발등 워너비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커피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은 본사에서 사랑하는 커피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투자 하면서 가맹점주에게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불러 일으키고 MD 상품등이 커피에 포커스가 맞추어져 미비한 편이지만 확장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과의 콜라보를 통한 독창적인 MD상품도 가능하리라 판단된다.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태국에서 모든것이 해결 가능하다는 점인데 원두 생산부터 맛을 좌우 할 수 있는 로스팅, 그리고 캐릭터화 되어 있는 특색있는 바리스타는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수 있고 고객에게 가격에 대한 기대치에 맞는 보상을 할 수 있고 충성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요소가 너무 많이 가지고 있어 매력적이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컨셉의 샵이 있으니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취향에 맞는 지점 방문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다. 그러면 향기로운 커피향 가득한 여행 되시길!
ความคิดเห็น
แสดงความคิดเห็น